횡성군축산농가협의회(회장 한상보)는 7월 6일 금요일 오전 10시 횡성 인라인스케이트장에서 ‘제4회 횡성 축산인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횡성 축산인의 날은 지난 2015년 12월 24일 ‘축산인의 날 제정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통해 제정돼 횡성 축산물 모두가 최고이길 바라는 염원을 담아 매년 6월 1일 기념행사가 개최되고 있으며, 올해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가 6월 13일 치러짐에 따라 7월 6일로 연기되어 개최된다.

한우, 젖소, 돼지, 개, 닭, 꿀벌 등 축산단체임원으로 구성된 횡성군축산농가협의회에서 준비한 이번 행사는 기념식, 기획행사와 노래자랑, 초청가수 공연 등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올해는 동물과 함께한 모습 등 축산을 하면서 발생되는 여러 가지 상황을 포착하여 사진이나 그림으로 자랑하는 ‘우리 농장 자랑하기 사진·그림전’과 횡성한우 소뿔을 활용해 만든 실용적인 예술품을 시상하는 ‘횡성한우 소뿔과 함께하는 공예전’ 등 군민을 대상으로 한 공모·전시를 통해 눈을 즐겁게 하고, 횡성한우 부산물 가공제품 ‘별우별미’ 시식회를 통해 입도 즐거운 축제를 마련해 우리군 축산에 대한 긍정적이고 친근한 이미지를 더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우유 빨리 마시기와 사료 포대 빨리 나르기, 젓가락을 이용해 계란·화분 빨리 옮기기 등 다양한 축종의 화합을 상징하는 릴레이 게임과 함께, 곤포사일리지 굴리기, 소뿔과 오줌보가 함께하는 볼링대회, 소뿔걸기 등 독창적이면서도 가축과 연관된 이벤트 행사를 위주로 구성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한상보 횡성군축산농가협의회장은 “이번 행사는 축산인 뿐 아니라 모든 이웃이 함께 즐기며 소통하는 화합의 장으로서 축산인공동체 활성화의 초석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