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지방병무청(청장 김시록)은 5.30일(수)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직장생활연구소 5월 연구과제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직장생활연구소는 충북병무청에서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조직으로서, ‘내 직장문화는 내가 디자인한다’는 슬로건을 내걸고 내 일터를 스스로 더 나은 직장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자는 취지에서 지난 4월 3일 출범하였다.

직장생활연구소는 충북병무청장을 비롯하여 각 세대‧직급‧성별을 대표하는 15명의 직원으로 구성되어있으며, 이들은 평소 직장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업무‧세대차이 등으로 인한 갈등에 대해 개선방안을 도출하고 유용한 정보를 마련하여 전 직원들에게 전파하는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출범 이래 친절직원 선정, 공무원 국외훈련 제도 안내를 비롯한 크고 작은 연구과제를 발표한 직장생활연구소는 이날 ‘갑질 민원대응 노하우’라는 주제로 최근 개정된 “공직자 민원응대 매뉴얼” 내용을 공유함으로써 업무 추진과정에서 발생 하는 각종 고질 민원에 슬기롭게 대처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하여 의견을 나누었다.

충북병무청 관계자는 “직장생활연구소 구성원을 중심으로 체계적이고 단계적인 접근을 통하여 직원들이 소통하고 화합하여 더 나은 직장문화가 만들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