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승의 날인 5월 15일, 황간고등학교(교장 문종훈)는 황간고 월류관에서 전교생 123명과 전 교직원이 자리한 가운데 강동대 박재호 교수를 초빙하여 ‘황간인의 미래 대입준비를 위한 행복한 도전’이란 주제로 진로진학 특강을 실시하였다.

박교수는 “5월은 가정의 달이고 은혜를 생각하는 달이라”며, “먼저 소중한 어버이와 스승의 은혜에 대해서 감사하자.”고 말하고 강의를 시작하였다.

우리가 사는 세상에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공감’이라며, 이어서 미래 사회의 변화, 올바른 진로 설계와 조기 진로 설정, 우리나라 교육의 비전, 세계 속의 우리나라의 위대함, 이웃에 대한 배려와 이해의 중요함도 역설하였다.

또한 <2015교육과정>의 전반적인 변화 내용과 특히, 2015교육과정이 강조하는 진로 교육의 중요성도 설명하였다.

더불어 ‘2019학년도 변화된 대입 방향과 준비해야 할 것’들과 비교과를 충실히 하여야 잘 쓸 수 있는 자기소개서와 이에 따른 면접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등 ‘학생부 종합전형’에 대해서도 새로운 정보와 자료들을 설명·제시하여 입시에도 큰 도움을 주었다.

학생들은 “스승의 날에 듣는 강의라 그런지 더 감명 깊고 의미 있었다.”며 “지금까지는 스승의 날을 그냥 반쯤 노는 날로 별 의미 없이 보냈는데 이번 스승의 날은 가족과 이웃, 그리고 나의 미래를 생각해보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강의 소감을 말하였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