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는 오는 5월 24일(목) 오후 2시 올림픽기념국민생활관에서 청주시민을 위한 ‘2018. 청주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청주시 주최하고 청주시일자리종합지원센터 주관으로 열리는 2018. 청주 채용박람회에는 지역 소재 우수 중소기업인 ㈜심텍, ㈜메타바이오메드, ㈜원익머트리얼즈. 유니메드제약㈜, 에스케이하이닉스시스템아이씨㈜ 등 총 101개 기업이 참여해 청주시민들에게 맞춤형 일자리 찾기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기업채용관에서는 1대1 현장면접이 이뤄지며 컨설팅관에서는 구직자 맞춤 기업정보 제공 및 현장 매칭 컨설팅, 이미지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며, 올해 처음으로 프리랜서를 위한 특별 컨설팅도 진행한다. 또한 이력서 사진촬영 및 4차산업 일자리 체험관 등 각종 부대행사와 일자리 유관기관 홍보도 함께 진행된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는 코트라(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가 참여하여 해외취업에 관심 있는 청년층을 대상으로 국가별 해외취업 환경 설명 및 코트라의 다양한 해외취업 지원 사업을 홍보할 계획이다. 

청주시 관계자는일자리를 원하는 구직자와 지역 내 우수 일자리와의 매칭을 통해 청주시민을 위한 맞춤형 일자리를 지원하고, 코트라 특별 홍보관을 설치하여 지역 내 청년의 해외 취업 정보를 제공 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