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환경실천연합회 경남본부 하동지회(지회장 강복수)는 하동송림공원(우천시:하동군실내체육관)에서 ‘Wonderful Days 환경문화행사’인 ‘SOS 지구온난화방지 기후변화 저탄소 자원순환 친환경생활 한마당’ 행사를 오는 5월 5일 어린이날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환경실천연합회 하동지회가 주관하는 이날 행사는 하동군·경남복지재단이 후원한다.
이번 행사는 지역주민과 어린이·청소년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공간에서 다양한 환경문화 이벤트와 온실가스 줄이기 생활 속 실천방안을 접목함으로써 대국민 인식 전환을 위한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알리고 저탄소 자원순환 친환경 생활 실천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있다.
   
‘지구 살리기 대국민 캠페인 2040운동’은 △지구온난화방지 지구&하동사랑 환경실천 작품공모전 △자원순환 CO2를 잡아라! 다트게임 △녹색지구생활실천 약속해요! 서명운동 △SOS지구온난화 환경작품전시회 등으로 진행돤다.
   
환실련 하동지회 관계자는 “어린이날을 맞아 행사의 이름처럼 지역의 어린이·청소년, 주민들이 참여하여 지구 환경의 소중함을 새겨 환경보전 의식을 높일 수 있는 뜻 깊고 아름다운 행사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 진행된 지구온난화방지 지구&하동사랑 환경실천 작품공모전 심사결과는 5월 중 발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