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성장 역량 갖춘 농업경영체 육성
미래성장 역량 갖춘 농업경영체 육성
  • 이한배
  • 승인 2012.09.07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불교공뉴스-세종] 미래성장 가능성과 자립역량을 갖춘 농업경영체 육성을 위한 심화교육이 열렸다. 세종시농업기술센터(소장 송기덕)는 “지난 6․7일 이틀 간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강소농 경영체를 대상으로 ‘강소농 역량강화 심화교육’을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체계적인 경영기법 배양과 비즈니스 역량강화를 통한 경쟁력 확보 방안 등에 대한 것이다. 경쟁력 확보를 위해 농업경영 마인드 향상과 농업경영체 수익창출 모형 등에 대한 심화 교육이 실시됐다. 이 교육은 주입식 교육에서 벗어나 게임과 발표 등 교육생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한 실천교육으로 진행됐다.

농업기술센터 지도기획담당은 “이 교육은 농가 스스로 혁신역량을 갖추며 경영체로 자립할 수 있는 기초를 다잡는 시간이 됐다”며 “농가별 맞춤 경영진단 등 농가가 필요로 하는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 농업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