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는 콘텐츠분야의 상상력과 아이디어가 창작으로, 창작이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는 지속가능한 콘텐츠산업 창업 생태계 활성화하기 위해 콘텐츠 창작자에 대한 창업이전 단계부터 창업까지 단계별 맞춤형 지원을 통한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교육, 영상, 공연, 공예디자인 4개 특화분야 우수 콘텐츠 발굴 지원하는 충북콘텐츠코리아랩 사업 추진 중에 있다.

사업개요

ㅇ 사 업 명 : 충북콘텐츠코리아랩 운영지원 사업

ㅇ 사업기간 : ’17. 6. ~ ’22. 5.(5년)

ㅇ 위 치 :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1층(4,374㎡)

ㅇ 총사업비 : 115억원(국비 50, 도비 15, 시비 50)

ㅇ 사업내용 : 콘텐츠 창작지원 인프라 조성, 장비구축, 프로그램 운영 지원

ㅇ 사업분야 : 공예, 영상, 공연, 교육 등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아이디어와 스토리텔링을 기반으로 한 융복합 콘텐츠 개발, 문화산업특강, 창업환경 개선 거점을 만들기 위한 사업으로 우리도는 2017년 공모사업으로 선정되었다. 5년 동안 국비 50억원 총 115억원이 투입되는 사업이며 교육, 공예디자인, 공연예술, 영상콘텐츠 등 4개 핵심 사업 추진을 위한 인프라 조성이 한창이다.

명품클래스 특강은 충북콘텐츠코리아랩사업의 일환이다. 평창올림픽 개폐막식 미디어퍼포먼스 제작자 정해운 닷밀 대표가 4월 18일 수요일 오후 3시 청주문화산업단지 1층 에듀피아 영상관에서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미디어퍼포먼스 콘텐츠’의 세계를 주제로 명품클래스 특강을 진행한다.

※ 붙임 : 포스터

명품클래스는 콘텐츠 창작자 및 스타트업을 위한 트랜드 이슈를 제공하는 오픈 강좌로 충북 지역에 소재하고 있는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에게 좋은 멘토링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2차 명품클래스는 조용민 구글코리아 부장의 ‘내맘대로! 내멋대로! 유쾌한 창작’이라는 주제로 5월 17일 목요일 오후 3시 충북대학교 개신문화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충북콘텐츠코리아랩 명품클래스는 창작에 관심있는 누구나 무료로 참가가능하며, 현재 참가신청은 https://goo.gl/rinoxr 또는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홈페이지에 참가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