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는 바다와 카페, 커피 한잔의 여유가 어울리는 도시 부산, 음식관광 콘텐츠가 풍성한 도시 부산을 홍보하고, 시민들의 관심을 모으기 위하여 「가즈아~! 인생카페」라는 주제로 제4회 부산 푸드 스토리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푸드 스토리 공모전은 부산의 음식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포토에세이, 르포, 수필, 콩트 등 텍스트로 작성하거나 만화, 지도, 웹툰, UCC, 광고 등 어떠한 형태의 콘텐츠로도 공모신청이 가능하다.

심사 및 시상은 7월 중으로 진행되며, 총 36팀을 선정하여 부산시장상 및 스토리텔링협의회 이사장상을 시상하며, 대상 1팀 200만원 등 총 상금규모는 500만원이다. 수상작에 대하여는 국내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하는 부산 푸드 스토리 수상 모음집 또는 푸드 맵 등으로 제작되어 부산음식 홍보에 활용할 예정이다.

공모기간은 6월 30일까지이며, 응모자격은 부산의 음식에 관심 있는 누구나 가능하다. 자세한 공모요강과 제출 서식 등은 부산스토리텔링협의회 홈페이지(http://www.storybusan.com)와 부산시 홈페이지(http://www.busan.go.kr)에서 내려받아 사용하면 되고, 접수는 이메일(bsstory2030@daum.net)로 하면 된다.

부산시 관계자는“부산을 음식문화가 융성한 도시, 음식관광 콘텐츠가 풍성한 도시로 홍보하고 관심도 제고를 위한 부산 푸드 스토리 공모전을 개최하니 시민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