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인문사회연구회(이사장 성경륭) 주관으로 충북혁신도시 현장 간담회가 4월 4일 한국교육개발원과 서전고등학교에서 개최되었다.

경제인문사회연구회는 경제․인문 사회분야 46개 정부출연 연구기관을 총괄하는 국무총리 산하 공공기관이다. 충북혁신도시에 이전한 한국교육개발원,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정보통신정책연구원 등이 소속되어 있다. 경제인문사회연구회 성경륭 이사장은 참여정부 초대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위원장을 맡아 세종시 및 혁신도시 계획을 추진하였다.

이날 간담회는 충북연구원 홍성호 박사가 충북혁신도시 현황을 주제로, 한국교육개발원 류방란 부원장이 서전고등학교 운영 우수사례를 주제로 발표하였다.

이후 성경륭 이사장을 비롯하여 김동주 국토연구원장, 정성훈 한국지방세연구원장, 정초시 충북연구원장 등이 혁신도시 발전방안에 대해 토론하였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는 김대희 정보통신정책연구원장, 성기선 한국교육과정평가원장을 비롯하여 고규창 충북도 행정부지사, 하대성 국가균형발전위원 지역균형국장, 이광복 충북도교육청 교육국장 등이 참석하였다.

참석자들은 간담회를 마치고 서전고등학교를 참관하였다.

서전고등학교는 한국교육개발원의 혁신도시 이전을 계기로 학교운영에 한국교육개발원의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협력학교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미래 인재 교육에 적합한 혁신적 학교운영으로 전국적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

충북도와 충북도교육청에서는 서전고등학교에 이어 중학교, 초등학교까지 한국교육개발원 협력학교를 확장하여 충북혁신도시를 명품학교 교육지구로 육성하여 공공기관 직원 이전 촉진, 우수인재 영입, 나아가 혁신도시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