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기 충주시 청소년참여위원회가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충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고미숙)는 지난 3일 충주시청 중앙탑회의실에서 제3기 충주시 청소년참여위원 위촉식 행사를 가졌다.

이날 위촉식은 조길형 충주시장의 위촉장 수여와 위원들의 정책제안 활동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자리로 진행됐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들이 지방자치단체의 정책 및 사업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해 청소년 시책의 실효성을 높이고 권익증진을 도모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 2기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초중고 학생 및 학교 밖 청소년 등 25명으로 구성됐다

위원회는 청소년 자치기구로 위원들은 청소년을 대표해 청소년 관련 정책 및 사업에 대한 의견제시, 자문 및 평가, 청소년 관련 토론회 참여 등 청소년의 권리 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위원회는 오는 7일 열리는 오리엔테이션에서 임원 선출과 함께 1년 활동계획 수립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조길형 시장은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지역사회 청소년을 대표하는 만큼 시의 청소년 정책이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열정을 갖고 적극적으로 의견을 제시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지난해 2기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아동청소년 문화시설 및 축제에 대한 욕구조사, 청소년시설의 설립을 위한 위치 조사 등의 활동을 진행하며 아동친화도시 충주 조성에 톡톡한 역할을 수행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