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충청남도평생교육진흥원(원장 박성호)은 민주시민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하기 위하여 4월 11일(수) 오후 2시, 충청남도개발공사 대회의실에서 “민주시민교육의 내일을 그리다–민주시민교육 왜 그리고 어떻게”라는 주제로 충남 평생학습 포럼을 개최한다.

이날 포럼에서는“왜 민주시민교육인가?”에 대해 장수찬 목원대학교 교수가 발표하고, 이필구 안산YMCA 사무총장이“우리나라 민주시민교육의 현황과 과제”를 통해 최근까지의 민주시민교육 흐름에 대해 살펴보고 앞으로의 방향에 대해 제안할 예정이다.

이어 진행되는 종합토론에서는 송두범 충남연구원 미래전략연구단장이 좌장을 맡고, 김지훈 충청남도공익활동센터장, 권복희 민주시민프로젝트 곁 연구원, 권지영 논산시 평생교육사, 이다현 공주대 교육나눔 연구원이 패널로 참여하여 토론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충청남도평생교육진흥원에서는 민주시민교육의 이해를 확장하는 이번 포럼을 시작으로 11월까지 민주시민교육의 제도화, 학교 안과 지역사회의 민주시민교육, 민주시민교육 네트워크 등 총 4차례에 걸쳐 평생학습 포럼을 개최할 계획이다. 포럼에는 민주시민교육에 관심 있는 기관·단체 관계자, 활동가, 학생, 학부모, 일반시민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방법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충남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http://www.cile.or.kr)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