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화정어린이도서관에서 제54회 도서관주간을 맞이해 관내 초등학생 1~3학년을 대상으로 내달 18일(수) 오후 3시 30분 도서관 2층 동아리방에서 ‘김상근 작가와의 만남’ 특강을 운영한다.

이번 강좌는 지난 2014년 볼로냐 아동도서전에서 서사적 구조와 감성적 캐릭터로 주목 받은 ‘두더지의 고민’의 김상근 작가와 마음 속 고민을 나눠보는 소통의 시간으로 이뤄질 계획이다.

작가와 함께 ‘두더지의 고민’과 ‘두더지의 소원’ 단편 애니메이션과 책을 보고 ‘고민이 나쁜 것일까?’를 주제로 서로의 고민에 대해 이야기해볼 예정이다. 독후 활동으로는 ‘입체 눈덩이’를 만들어 고민을 해소해보고 작가와의 추억 만들기로 마무리된다.

참여 대상은 관내 초등학생 1~3학년 20명으로 참여를 원하는 경우 오는 4월 2일(월) 오전 10시부터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http://www.goyanglib.or.kr)에서 신청하면 된다.

덕양구도서관과장은 “제54회 도서관 주간을 맞이해 진행되는 그림책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어린이들이 그림책 작가와 소통하고 나아가 지식 정보 사회를 열어가는 동반자로서 도서관의 사회적 역할이 확대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고양시 화정어린이도서관(☎031-8075-9293)으로 문의하거나 도서관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