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는 지난해 12월 전국 최초 광역시민건강지원시설 ‘대구광역시 시민건강놀이터’를 개소하고, 3월 20일 대구광역시 자원봉사센터와 건강리더 자원봉사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여 시민의 건강을 책임진다.

대구광역시 시민건강놀이터(센터장 이중정)는 3월 20일, 시민건강놀이터 3층 건강콘서트홀에서 대구광역시 자원봉사센터(센터장 정연욱)와 ‘안녕, 대구! 자원봉사로 만들어가는 건강한 도시’라는 캠페인 슬로건으로 건강자원봉사자 양성 및 지역사회 건강생활실천 인식개선사업을 수행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건강 자원봉사자 양성 및 활동지원’, ‘자원봉사자 건강 교육프로그램 운영’, ‘건강생활실천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전달 및 인식개선 사업’, ‘V-Daegu, V-Safe 자원봉사운동 확산 지원’ 등 다양한 업무가 진행될 예정이다.

3월 26일에는 본격적으로 신규 자원봉사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안녕, 대구! ‘시민건강리더’」 라는 주제로 교육이 시작된다. 정연욱 대구광역시자원봉사센터장의 ‘안녕, 대구! 건강한 자원봉사’에 대한 강의와 이혜진 부센터장이 ‘나의 생활습관은 건강한가요?’라는 주제로 특강이 진행되며, 특강 이후에는 시민건강놀이터의 시설투어와 함께 혈압·혈당 체크 및 기초체력 측정 등의 체험이 진행될 예정이다.

대구광역시 시민건강놀이터 이중정 센터장은 “나라가 힘들고 어려울 때 마다 누구보다 먼저 앞장서는 자원봉사자 분들이야말로 가장 먼저 건강을 관리해야 할 대상이며, 이들이 직접 건강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알린다면 ‘건강한 대구만들기’ 곧 실현 될 것이라고 믿는다. 시민건강놀이터가 함께하여 ‘시민건강리더’ 양성에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광역시 시민건강놀이터는 스마트건강체험관, 건강식체험관, 체력측정체험관, 영상체험관, 통합상담실, 건강상담실, 영양상담실, 운동상담실, 건강콘서트홀, 건강방송국, 콜센터 등 건강에 관한 체험, 상담, 교육이 가능한 곳이며 대구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대구시 중구 달성로 10 동산빌딩 1,3층(신남역 9번 출구)에 위치하며, 작년 12월 개소하여 운영 중이다.(문의 콜센터 1688-2998)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