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시장 최성) 덕양구보건소는 관내 거주 임산부 부부를 대상으로 지난 10일(토) ‘아빠와 함께하는 부부태교교실(이하 부부 태교교실)’을 운영했다.

이날 부부태교교실에서는 태교의 정의와 이해, 부모가 되기 위한 마음가짐, 태교음악과 함께하는 태아 마사지 등 태교지식과 여러 가지 태교방법을 실습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평일에 시간을 내기 어려운 임신부와 예비아빠가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토요일에 실시해 참여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이 날 교육에 참여한 한 예비아빠는 “평소에 배우지 못하는 지식들과 여러 사례들을 접할 수 있어서 좋았고 가정에서도 쉽게 실천할 수 있는 태교방법을 통해 아내와 뱃속의 아이에게 큰 도움을 주고 싶다”라고 전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출산교실, 부부요가교실 등 임산부를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함으로써 건강한 출산을 준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덕양구보건소는 ‘행복한 순풍 출산교실’을 매월 첫째·둘째 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 덕양구보건소 2층 다목적교육장에서 실시하고 있다. 또 직장인 임산부 및 가족들을 배려해 토요일에 실시하는 ‘작은 음악회와 함께하는 토요 모유수유클리닉’을 매월 넷째 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 덕양구보건소 다목적교육장에서 진행한다.

임산부교실 신청 및 문의는 덕양구보건소 모자보건팀(☎031-8075-4032)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