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군지회(지회장 민병수)는 7일, 제 36회 노인대학 입학식을 노인복지관에서 박세복 영동군수를 비롯한 내빈과 노인 대학생(136명) 및 지역 어르신 등 1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하였다.

노인대학은 고령사회에 접어들면서 어르신들이 건강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함으로써 활력이 넘치는 노인문화 조성으로 행복하고 건강한 복지사회를 만들고자 대한노인회 영동군지회에서 운영하고 있다.

이날 입학식은 1년 간 노인대학에 꾸준히 참여할 어르신들을 격려하고, 건강하고 행복한 화합 분위기를 조성하고 어르신들이 존경받는 사회를 구현하고자 마련됐으며, 기념사 와 축사 등 공식행사를 진행하며 입학의 영광을 함께 축하했다.

영동군지회는 “무언가를 배워나가는 과정에서 행복과 즐거움을 느끼는 어르신들이 많도록 하겠고, 노인대학을 통해 배움의 기쁨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한편 노인대학은 노인학대예방, 행복한 노후생활, 향토문화, 노래교실, 노년의 성, 고령사회 어르신역활, 보건소 건강 정보, 행복한 인생여행 현장학습 등, 다양한 강좌들이 둘째, 넷째주 수요일 영동군 노인복지관에서 09:30시부터 12시 20분까지 운영되며 여가선용 및 건강 유지를 원하는 노인들은 연 초에 모집하여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