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는 새로운 부산발 한류 문화상품으로 더욱 풍성한 축제를 만들기 위한 “2018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이하 BOF) 메이드인부산” 프로젝트 사업을 시작한다.

 ‘BOF 메이드인부산’은 부산의 문화 콘텐츠를 발굴하여 지원하고 또한 관광자원으로 육성하기 위한 사업으로 2016년부터 올해 3년째 추진하고 있다.  ‘지역공연육성 프로젝트 부문’과 ‘BOF 아트&컬쳐’ 2개 부문으로 공모를 통해 공연 작품을 선정할 계획이며, 3월 6일 목요일 15시에 설명회를 개최하여 이번 공모에 대한 이해를 돕고 많은 단체의 참여를 독려할 예정이다.

 특히 지역공연육성 프로젝트는 3회째 추진하고 있으며, 2016년 당선작인 끼리프로젝트의 ‘몽키댄스’는 2017년 에딘버러 프린지페스티벌에 초청되어 공연하였다. 2017년 당선작인 무위도가의 짓 ‘김진홍의 한량무’ 는 부산의 전통음악과 전통 춤이 어우러진 멋진 공연으로 국내외 관광객에게 큰 호평을 받았다.올해는 문화관광의 한류 상품으로 국내·외 관광객의 이목을 끌 수 있는 다양한 장르의 작품이 출품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그리고, 올해 신설된 ‘BOF 아트&컬쳐 프로젝트’는 지역 아티스트와 함께 다양한 공연과 전시를 만들어 부산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부산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예술을 보여줄 수 있도록 할 것이다. 프로그램 신청은 야외에서 공연과 전시가 가능하도록 구성하여야 하며 공연시간은 30분 이내이어야 한다.

 부산시 관계자는 “2018 BOF 메이드인 부산 프로젝트는 일회성 공연이나 전시 행사가 아닌 오래도록 부산에 남을 수 있는 부산의 문화예술 콘텐츠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 또한 BOF와 더불어 성장하고 나아가서는 부산발 한류가 탄생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2018 BOF 메이드인 부산 사업설명회는 부산지역에서 활동하는 예술인 및 단체뿐만 아니라 관심이 있는 부산시민 누구나 별도 신청 없이 설명회 참 석이 가능하며, 2월 26일부터 공고할 예정으로 부산관광공사 홈페이지(www.bto.or.kr)와 부산광역시 홈페이지(www.busan.go.kr)에서 확인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부산관광공사 원아시아페스티벌사업단(051-746-4383)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아시아 NO.1 한류축제로 성장하고 있는 2018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BOF)은 10월 20일부터 10월 28일까지 총 9일간 부산아시아드주경기장과 부산 전역에서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