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교육박물관(관장 정규남)은 오는 2월 27일(화)부터 8월 19일(일)까지 제99주년 3·1절 및 제73주년 광복절을 맞아 ‘나라사랑 태극기 동산 꾸미기’ 행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3․1절과 광복의 의미 인식 및 나라사랑의 정신을 함양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한밭교육박물관 민속놀이 체험장 및 2층 중앙로비에서 행사가 이루어진다.

민속놀이 체험장에서는 태극바람개비와 손 태극기를 만들어 돌릴 수 있으며, 완성된 손 태극기를 태극동산에 꽂아 태극동산을 꾸밀 수 있다. 더불어 1890년대에서 1950년대까지 역사 현장에서 제작하여 사용되었으나 지금은 문화재로 지정된 태극기인 ‘문화재가 된 태극기’를 함께 관람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박물관을 찾아오는 모든 관람객이 참여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한밭교육박물관 홈페이지(http://www.hbem.or.kr)를 참고하거나 학예연구실(☎670-2212)로 전화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학예연구실 김미란 학예연구실장은 “3․1절 및 광복절의 의미와 나라의 소중함을 생각해보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의 역사와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을 되새기고 애국심을 고취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