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2018 제4회 기업애로해결박람회 개최
대구시, 2018 제4회 기업애로해결박람회 개최
  • 이경
  • 승인 2018.02.21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대구시는 2.27.(화)~2.28.(수) 2일간 엑스코에서 ‘2018 제4회 기업애로해결박람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4회를 맞는 이번 행사는 ‘기업하기 좋은 도시, 대구’를 위해 기업지원기관·단체들이 한자리에 모여 다양한 기업지원 정책을 소개하고, 기업의 고충을 원스톱으로 해결해 주는 ‘기업지원 맞춤용 이벤트’라 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대구시가 주최하고 (재)대구테크노파크, 대구상공회의소, 산업단지관리기관이 공동 주관하여 2월 27일부터 28일까지 양일간 EXCO 1층에서 개최된다. 128개 기업지원기관과 단체가 참여하여 종합지원, 금융지원, 인력노사 상담, 산학협력, R&D지원 등 총152개의 부스로 운영되며, 우수중소기업 제품 전시코너(16개사)도 함께 마련하여 지역기업의 우수제품 판로개척을 위한 홍보의 장으로도 활용할 계획이다.

주요 프로그램은 중앙정부와 대구시, 기업지원 유관기관이 합동으로 개최하는 ‘2018년 기업지원사업 설명회’를 비롯하여, 기업애로 해결을 위한 기관별 상담부스 운영, 중소기업 정책자금신청 현장접수, 대․중소 기업 상생 구매상담회와 구인․구직 박람회,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중소기업인을 위한 특강 등으로 지역기업이 공감할 수 있도록 다양하게 마련했다.

본 행사의 개막식은 2월 27일(화) 14:00, 엑스코(1F, 전시1홀·2홀 중간 로비)에서 개최되며 개막선언, 테이프 컷팅, 전시장 투어 순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개막 당일 오후 3시부터 대구시장이 기업 대표들의 애로사항을 직접 청취하고 즉석에서 해결해 주는 ‘현장 즉석 기업애로 상담’을 진행한다.

그 동안 대구시의 기업애로해결 박람회는 기업과 기업지원기관이 현장에서 머리를 맞대고 기업의 애로를 즉석에서 해결하는 소통과 협업의 대표적인 모범사례로 평가되어 왔다. 매년 150여개의 기업지원 기관과 기업들이 참여하여 3년 동안 3,168건(누계)의 기업애로 상담과 5,826명(누계)이 참관하는 등 괄목할 실적을 거두어 ‘기업하기 좋은 도시, 대구’ 이미지를 심어주는데 큰 역할을 하였다고 여겨진다.

특히, 올해는 축적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업애로 해결 박람회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하였다. 기업들의 원스톱 애로해결과 정보교류를 통한 상생협력의 장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제1회 대구경북 이업종융합대전”을 동시에 개최함으로써 기업과 참관객의 관심을 증폭시키는 시너지 효과도 기대된다.

※ 제1회 대구경북 이(異)업종융합대전 : 150개사, 200부스, 6천명 참관

  - 주최 : 대구시·경북도, 주관: (사)중소기업융합대구경북연합회

김연창 대구시 경제부시장은 “최근 최저임금인상, 한·미FTA재협상 등 보호무역주의 강화, 경기침체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기업이 기업지원기관과 협력을 통해 각종 애로사항을 해결하는 실마리를 찾고,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하며, “이번 박람회가 기업애로 해결을 통한 경쟁력 강화, 기업 경영환경 개선, 매출증대, 청년층의 일자리 창출 등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자리매김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