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배영길)은 지난 2월 20일(화), 대회의실에서 서부 지역 장애학생 활동지원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직무연수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학교에서 장애학생 활동지원 업무를 하는 사회복무요원들에게 현직 특수반 교사의 경험과 업무지원 방법들에 대한 노하우를 전하는 특별한 자리였다.

사회복무요원으로서 복무를 하기 전에는 장애학생을 접해본 적이 없고, 복무장애학생 활동지원 업무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도 전혀 없던 사회복무요원들의 업무 수행에 도움을 주고자 처음으로 실시해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특별 강사로서 교육을 진행한 지족초등학교 특수반 교사는 “학교 현장에서 사회복무요원들에게 많은 도움을 받고 있는데, 이번에는 반대로 제가 사회복무요원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으며,

교육에 참석한 사회복무요원은 “평소 장애학생 활동지원 업무를 수행하면서 궁금했던 점과 업무처리에 익숙하지 못해 어려웠던 점들을 해결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정인기 운영지원과장은 “학교 일선에서 장애학생 활동지원 업무에 힘쓰고 있는 사회복무요원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이다. 앞으로도 직무연수 교육뿐만 아니라 다양한 지원을 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