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오송도서관(관장 이미우)은 2월 4일(일) 청주오송도서관 3층 문화강좌실에서‘영어스토리북 읽기체험’간담회를 실시했다.

‘사람책 열람서비스’의 일환인‘영어스토리북읽기체험’은 초등학생에게 스스로 영어책 읽는 방법과 즐거움을 알려주는 독서프로그램으로, 1월 7일부터 2월 4일까지 매주 일요일에 서동희 한국영어학습코칭연구소장과 김형엽 고려대학교 영어영문학과교수 그리고 고려대학교 영어영문학과 재학생 4명(이상원, 강정훈, 이지은, 박수연)의 진행으로 실시됐다.

‘사람책열람서비스’란 종이책 대신 사람(사람책)을 빌려주는 프로그램으로 자원봉사자의 재능기부를 통해 시민들에게 멘토링 및 숙제지도, 독서프로그램, 체험프로그램, 강연, 공연 등을 제공한다.

2월 4일(일)에 실시된 간담회는 참여 학생과 부모 30여명이 참석하여 학생들이 그동안 참여했던 결과물을 돌려보며 자녀 영어독서에 대한 자문을 구하는 등 열띤 시간을 가졌다.

김형엽 고려대학교 영어영문학과교수는 “영어스토리북읽기체험은 단순히 영어를 읽고 쓰는 것이 아니라 아이들이 스스로 책을 읽기위해 단어를 찾아보고 발음을 들어봄으로써 자연스럽게 영어에 대한 자신감과 친숙함을 가질 수 있다”며 “앞으로도 방학마다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아이들에게 영어책을 읽는 즐거움을 알려줄 예정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