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준 동국대 블록체인연구센터 센터장’초청 특강
박성준 동국대 블록체인연구센터 센터장’초청 특강
  • 권경임
  • 승인 2018.02.02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대전광역시는 2일‘박성준 동국대 블록체인연구센터 센터장’을 초빙해‘블록체인 기술발전과 4차 산업혁명’을 주제로 시청 대강당에서 2018년 2월 공감누리(직장교육)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특강에서 박성준 센터장은 블록체인의 정의와 개념을 알기 쉽게 설명하고,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인 블록체인 강국이 되기 위한 국가차원의 바람직한 정책방향을 제시했다.

 블록체인은 정보들을 블록으로 만들어 체인처럼 연결하는 데이터 저장 기술로 중앙시스템 없이도 각 시스템에서 분산 합의되는 장부형태로 운영된다. 분산원장은 자동 동기화되므로 중개자 없이 즉시 정보의 처리 및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상호 신뢰성과 보안성이 뛰어난 기술이다. 그 응용분야는 카드, 금융, 물류, 행정 등 광범위하며 4차 산업혁명의 신기술로 주목을 받고 있다.

 대전시도 4차산업혁명 대응과제 중 하나로 기업, 출연연과 함께 블록체인 기술을 통한 에너지 공유 거래시장 창출 사업을 추진 중에 있으며, 기타 시정에도 접목할 수 있는 방안을 검토 중에 있다.

 박성준 센터장은 강연에서 우리나라가 인터넷 진흥정책을 통해 인터넷 강국이 되었듯, 블록체인 진흥정책을 통해 블록체인 강국이 되어야 함을 강조했다.

 한편, 박성준 센터장은 TTA 블록체인 분야 국가표준 전문위원회 대표위원, 서울시 블록체인 자문위원, 미래부 산하 블록체인 오픈포럼 기술개발 및 정보보호 분과 분과장 등으로 활동하면서, 미래를 위한 핵심기술인 블록체인 혁명을 선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