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과학연구원(원장 윤국진)은 1월 30일(화) 16:30, 수학교육 전문가, 자료개발 및 검수위원 등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학교구활용 동영상자료 운영 시연회’를 개최했다.

이번 시연회는 초등학교의 창의적인 수학수업 지원을 위해 대전창의인성센터에서 2017년 9월부터 기획하고 제작한 수학교구활용 동영상 30개를 시연했다. 동영상 자료는 2015개정교육과정에 기반을 두었으며, 54종의 교구 중 현장 활용도가 높은 28종의 교구를 선정해 2~3분 정도의 짧은 클립 형태로 제작되었다.

동영상 내용은 교구의 구성 및 활용방법 안내, 활용을 통한 개념이해 등을 순차적으로 제시해 교사와 학생이 수학수업에 쉽게 접목할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오는 3월부터 동영상 자료를 학교에 안내해 활용하도록 할 예정이다.

 개발자료의 검수를 맡고 시연회에 참석한 강경의 대전전민초 교사는 “교육과정이 바뀌면서 학생입장에서 쉽고 재미있는 수학수업이 강조되고 있지만, 정작 교구 활용 교육을 받지 못한 교사는 수학교구의 종류도, 활용방법도 제대로 알지 못하는 것이 현실“이라며 ”수학교구활용 동영상의 현장 보급으로 교사와 학생들이 다양한 교구를 통하여 쉽고 재미있는 수학수업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 윤국진 원장은 ”대전창의인성센터는 현장의 창의적인 수업지원을 위하여 2018년도에도 다양한 현장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할 것“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