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시장 최성)는 오는 2월 22일(목) 건전한 장사문화 확립을 위해 관내 노인 및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친자연적 장례문화 확산을 위한 지역별 순회 설명회’를 실시한다.

고양시는 서울과 근접한 거리 및 낮은 구릉의 산지를 이루고 있는 지리적 여건으로 조선시대부터 왕조의 무덤 및 내시 묘역이 있던 자리다. 그러나 현재는 수많은 사설장사시설이 난립한 실정으로 자연장, 수목장 등 친자연적 장사문화 도입이 시급하다.

이에 시는 한국장례문화진흥원와 연계해 각 지역 대한노인회지회, 종·문중 대표, 노인대학, 이통장협의회, 새마을운동중앙회, 바르게살기위원회, 시니어클럽 등 노인 및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친자연적 장례문화 확산을 위한 설명회 및 현장견학을 실시한다.

이번 설명회는 오는 2월 22일(목) 고양시 일산노인종합복지관(일산동구 소재)에서 ▲자연장 교육영상 시청, ▲건전하고 품위 있는 친자연적 장례문화 안내, ▲불법묘지 설치예방 계도, ▲자연장지 조성사례 등을 소개하고 자신이 직접 장례방법과 용품 등을 정할 수 있는 ‘장수행복노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순회 설명회를 통해 “친자연적이고 품위 있는 장례문화가 확산되기를 기대하며 지속적인 순회 설명회를 통하여 선진장사문화 정착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설명회 참석 및 기타문의는 재단법인 한국장례문화진흥원(☎1577-4129)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