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태고종, 서울 경기 9개 교구 종무, 총무원 직할로 이관
[속보] 태고종, 서울 경기 9개 교구 종무, 총무원 직할로 이관
  • 손혜철
  • 승인 2018.01.22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존경하는 서울 경기 9개 교구산하 사암주지스님 및 전법사 교임 여러분!

그동안 본종의 서울교구는 동부, 남부, 중서부, 북부, 강북교구로, 경기교구는 동부, 남부, 중부, 북부교구 등, 서울경기 지역은 9개 교구로 세분화되어 있어서 민원처리가 지연되는 등 종무행정 수행에 있어서 총무원과 원활한 소통에 불편함이 많다는 일선 사암의 지적이 많았습니다.

따라서 서울 경기 9개 교구는 2018년 1월 1일부로 교구의 모든 종무를 총무원 직할로 이관하여 총무원에서 직접 업무를 처리하오니 사암 주지스님 및 전법사 교임들께서는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지난 2017년 11월 28일 개최된 전국 교구종무원장 및 본산급 사찰 주지회의에서 논의한 결과, 지방교구종무원 체제 개편의 필요성이 제기되었습니다. 이에 총무원은 지방종무원법 제 2조(종무원의 설치) 1항 본종 지방교구종무원은 정부의 행정구역에 준하여 1광역시․도 교구(1종무원)를 원칙으로 한다의 종법에 입각, 우선 서울 경기 9개 교구 종무원 명칭은 그대로 유지하되 일체의 종무는 2018년 1월 1일부로 총무원에서 직접 통괄 수행한다는 것을 통보합니다. 서울 경기 사암 주지스님 및 전법사 교임들께서는 승적증명, 분담금 등을 총무원에직접 납부하시고 업무를 수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제 태고종은 한국불교의 선두종단으로서, 21세기 한국불교 중흥과 종단 발전을 위하여 제 2 창종의 정신으로 4천여 사암, 1만 여명의 승니(僧尼), 3백만 신도가 하나 되어 한국사회와 인류 공영에 우뚝 솟는 종단으로 거듭나야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서울 경기 사암 주지스님 및 전법사 교임 여러분께 항상 제불보살님의 가피가 두루 하시길 기원하오며, 부종수교에 앞장서는 종도 여러분의 격려와 성원 당부 드립니다.

★ 태고종 개인사찰은 사유재산 이므로 입종과 탈종이 자유롭게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불기 2562(2018)년 1월 22일

한국불교태고종 총무원장 편백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