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2018년 상반기 신속집행으로 지역경기 활성화 총력!
횡성군, 2018년 상반기 신속집행으로 지역경기 활성화 총력!
  • 손혜철
  • 승인 2018.01.20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횡성군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지역 경기 활성화를 위해 서민경제에 직접적인 효과가 큰 일자리 및 SOC사업을 위주로 재정 신속집행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군은 올해 예산현액 4,739억원(일반회계, 특별회계, 기금, 이월예산)에서 신속집행 대상예산 2,565억원의 55.5%인 1,423억원 이상을 상반기에 신속히 집행할 예정이다.

사업별로는 6월말까지 시설비를 1,050억원 이상, 민간 보조ㆍ위탁 사업비 등에 400억원 이상 집행을 계획하고 있으며, 목표율 초과 달성으로 지역 경기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신속집행 대상예산 : 인건비성 경비, 매월 균분집행대상 등을 제외한 예산)

군은 신속집행 추진단(단장:부군수)을 구성, 매월 신속집행 대책 보고회를 개최해 재정집행 현황을 점검하고, 상반기 중 집행이 어려운 사업의 문제점과 애로사항의 해소 노력으로 원활한 사업 추진을 지원할 계획이다.

김영배 기획감사실장은 “신속집행은 상반기 어려운 고용상황 및 거시경제 불안요인 등에 적극 대응하기 위한 정부의 정책기조에 적극 동참하고자 추진하는 시책으로, 그로 인해 지역경기 활성화 및 서민경제 안정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한편 재정 건전성 강화 측면에서 예산집행에 낭비 요인이 없도록 사업별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