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소방서, 백석대학교 응급구조학과 학생 구급차 동승 실습
아산소방서, 백석대학교 응급구조학과 학생 구급차 동승 실습
  • 권경임
  • 승인 2018.01.03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아산소방서(서장 이규선)는 1월 2일부터 2월 12일까지 6주간 백석대학교 응급구조학과 학생 5명을 대상으로 각종 응급상황에 대한 대처능력 향상을 위해 구급차 동승 현장 실습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응급구조사 교육 과정에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현장실습 기회 제공을 통해 각종 응급상황에 대처 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킴으로써 전문 응급의료 종사자 양성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실습생들은 119구급대원들과 직접 현장에 출동하여 ▲응급환자의 평가 및 처치 등 구급대원 현장 활동 보조 ▲현장 활동 시 위험요인 등 주의사항 ▲주요 구급장비 및 기자재 등 사용요령 ▲유․무선 통신장비 사용법과 관리 요령 ▲안전사고 방지 요령 등 구급 활동을 벌이면서 응급처치 능력을 향상시키게 된다.

양성만 현장대응단장은 “구급차량 동승 실습을 통해 전문적인 응급처치 능력을 배양하고, 현장 경험을 토대로 국민의 안전에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실제 현장 활동인 만큼 안전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주의를 당부했다.

한편 실습에 참여 중인 백석대학교 학생은 “119구급대원이 되는 게 꿈이었는데 직접 구급차를 타 볼 수 있게 되어서 너무 기쁘다”며 “앞으로의 실습이 기대가 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