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이초등학교(교장 조경애)는 2017년 12월 20일(수) 달달초코 겨울학교 속 <독서교육 & 수학체험>을 하였다.

독서교육은 <북적북적 도서관Day>와 <슬로리딩 리마인드>로 오전시간동안 진행했다.

북적북적 도서관Day는 점심을 먹기 전 도서관, 북카페, 교실 등 학교 이곳저곳에서 이루어졌다. 과거시험을 보듯 족자에 붓펜으로 당일 발표한 주제로 글솜씨를 뽐낸 ‘도전! 장원급제’, 도서관에 보물을 찾는 ‘보물책 찾기’, 예쁜 책갈피를 자신의 상상력으로 만들고 꾸민 ‘나의 소원을 담아 북트리’, ‘독서퀴즈’를 하였다. 다양한 도서관 활동을 접한 학생들은 재미있고 즐거운 활동이었다고 하였다. 특히, ‘도전! 장원급제’ 에서 멋진 글솜씨를 뽐낸 학생을 뽑아 동시집을 선물로 줄 예정이다.

슬로리딩 리마인드는 2017년 동안 학년별로 천천히 음미하며 깊게 읽은 슬로리딩 활동을 다른 학년에 소개하는 자리로 학년별 슬로리딩 활동을 되돌아보고 아이디어를 나눌 수 있는 시간이었다.

점심식사 후 오후에는 놀이로 공부하는 수학체험전을 하였다. 이번 수학체험전은 놀이로 수학 공부를 경험해 본 시간으로 10만들기 놀이, 도형전략세우기, 연산보드 게임 등 학년군별 수준에 맞는 놀이를 선정하여 경험하였다. 놀이 수학을 한 후에는 폴리스틱을 이용한 다양한 만들기 체험을 하여 학생들의 무한한 상상력을 엿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하루종일 독서 공부와 수학 공부를 함께한 박민우 학생은 “이렇게 놀면서 공부를 해도 되는지 모르겠다. 놀았는데 공부가 되는 겨울학교가 정말 재미있다. 도서관에서 보물책을 찾으면서 우리 학교에 이런 책도 있었구나 하는 것을 알게 되었다. 수학체험은 시간이 짧아 아쉬웠다. 다른 학년의 수학 놀이도 꼭 해보고 싶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