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가 충청북도에서 주관한 2017년 지방하천관리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충북도는 도내 11개 시‧군을 대상으로 169개 지방하천에 대해 △지방하천 시ㆍ군비 예산 추가확보 현황 △지방하천 유지관리 예산집행률 △하천제방 시설물 정비상황 등을 중심으로 현장평가와 행정평가를 진행했다.

충주시는 올해 139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국가하천 2개소(60km)를 비롯해 지방하천 21개소(189km)와 소하천 329개소(493km)를 대상으로 하천정비기본계획에 따른 각종 정비사업 추진했다.

재해예방을 위해 하도준설과 배수문 등 시설물 정비 및 점검을 실시하고 국가하천 친수공간 및 치수시설 제초작업, 화장실 청소용역 등을 통해 하천 시설물의 효율적 관리로 시민불편을 해소했다.

특히, 수안보면 온천관광 활성화를 위해 진행하고 있는 석문동천 고향의강 정비사업의 순조로운 추진과 하상정비, 하천준설 및 수목제거로 지방하천 도비지원사업을 적기에 마무리 하는 등 재해예방에 만전을 기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박종헌 지역개발과장은 “지방하천정비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기쁘다”며, “이에 안주하지 않고 자연재난으로부터 안전하고 시민들에게 편의를 주는 하천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