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S불교방송(사장 선상신)이 문자서비스 ‘오늘의 부처님 말씀’을 사경책으로 엮은 『부처님 말씀 따라쓰기 2』를 출간했다.

『부처님 말씀 따라쓰기 2』는 지난 2013년부터 시작된 BBS불교방송의 문자서비스 ‘오늘의 부처님 말씀’ 가운데 108개를 선별해 만든 책으로, 앞서 출간된『내 마음에 새기는 5분 필사 - 부처님 말씀 따라쓰기 1』의 큰 인기에 힘입어 한층 업그레이드 됐다.

사경(寫經)은 부처님 말씀을 담은 경전을 베껴 쓰는 불교의 대표적 수행법으로, 이는 부처님 법을 이웃에 전하고 미래에 전하는 길이자 개인에게는 해탈의 문이 되고 문화역사적으로는 인쇄술의 발달과 지적 활동의 진흥을 가져왔다.

불자들은 사경을 통해 부처님의 말씀을 마음 깊이 새김으로써 공감과 치유의 경험을 공유하고 정신적 성장과 삶의 성숙을 이룰 수 있다.

아울러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면서 노인 치매 문제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일반 대중들도 사경을 통해 마음의 평화를 얻고 기억력과 집중력 향상에 중요한 수단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부처님 말씀 따라쓰기 2』는 1권과 마찬가지로 ‘훈민정필체’를 도입하여 필사를 하면서 자신만의 손글씨체를 완성해 나갈 수 있도록 했다.

불교방송에서 엮고, 비단길에서 펴낸 『부처님 말씀 따라쓰기 2』주문은 1833- 9634번 또는, 전국 서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