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교육박물관(관장 곽석환)은 오는 2018년 1월 4일(목)부터 1월 17일(수)까지 관내 유․초․중등교원을 대상으로 「2018 교원 역사․문화탐구 직무연수*(1기~3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 매년 방학 중에 운영되는 교원 역사․문화탐구 직무연수는 교원의 올바른 역사의식 함양과 질 높은 교수․학습 방법을 위하여 마련되었다. 연수형태는 2일 과정으로 겨울방학 중 총 3회 운영하며, 1일차는 강의 및 박물관 전시실 관람, 2일차는 현장답사로 진행된다.

이번 연수는 대한민국 근․현대 110년에 대해 알아보고 특히, 한국전쟁 이후 시민운동을 중심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대한민국과 근대문화유산을 기반으로 한 대전의 역사를 알아 볼 예정이다. 또한 광주 민주화 거리 답사를 통해 대한민국의 민주화의 역사를 돌아볼 계획이다. 

참여를 원하는 교원은 업무포털 자료집계시스템을 통해 2017년 12월 12일(화)에서 12월 15일(금)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일정 선정기준에 의해 참가자를 선정한다. 그 밖의 프로그램의 자세한 내용은 박물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학예연구실(☎670-2212)로 전화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한밭교육박물관 김미란 학예연구실장은 “심도 있는 강의와 체험 중심의 역사연수로 교원의 역사의식 함양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교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