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불교조계종 총무원장 설정스님

BBS불교방송(사장 선상신)이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 기원과 함께 글로벌 미디어로의 도약을 다짐하는 행복콘서트 Jump BBS’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12월 11일 월요일 서울 중구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기원 및 만공회 출범 2주년 기념 행복콘서트 Jump BBS’는 BBS불교방송의 진행자들과 시·청취자들이 소통하고 화합하는 축제의 장으로 꾸며졌다.

BBS불교방송 선상신 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날까지 BBS불교방송이 방송포교와 정법구현, 정론직필 등 본연의 사명을 성실히 수행할 수 있었던 것은, 모두 불자 여러분의 믿음과 사랑 덕분이었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어 “이 자리는 우리 모두가 서로 소통하고, 화합해 행복한 세상을 기원하는 자리임과 동시에 우리의 화합과 원력이 어떻게 부처님 세상을 만들어 가는지 온누리에 증명해 보이는 자리이기도 하다”고 밝혔다.

특히 “BBS불교방송은 한국불교의 중흥과 새로운 역사를 쓰기 위해 여러 방향의 포교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여러분과 BBS불교방송이 함께 힘을 모은다면 세상을 행복의 화엄세계로 변화 시킬 수 있을 것 이다”고 강조했다.

이날 전국 곳곳에서 찾아온 5천여명의 불자들은 한마음으로 내년에 개최되는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을 기원하고, 올해로 2주년을 맞은 후원조직 만공회 공덕주들에게 감사를 전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이와 함께 방송포교와 정법구현에 앞장서온 불교계 유일의 지상파 언론사인 BBS불교방송은 5천여명의 불자 앞에서 제2의 도약을 다짐함과 동시에 글로벌 미디어센터 건립을 공식 발표했다.

이 자리에서 대한불교조계종 총무부장 정우스님은 1억원을, 남해 보리암 주지 능원스님은 5천만원을, 언양 백련사 주지 천도스님이 천만원을 보시하며 후원 동참이 잇따랐다.

BBS불교방송 TV와 라디오의 인기 진행자인 성전스님, 월호스님, 마가스님, 자용스님, 주석스님과 국악인 남상일, 가수 장미화 등이 총출동해 신명나는 축하공연을 펼쳤고, 마지막으로 BBS불교방송의 제2의 도약을 위한 사부대중의 뜨거운 원력을 담은 발원문이 채택됐다.

이번 행사에는 불교방송 이사장 종하스님과 대한불교조계종 총무원장 설정스님, 태고종 총무원장 백운스님, 최문순 강원도지사, 대한체육회 이기흥 회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행복콘서트 ‘Jump BBS’는 다가오는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 기원과 더불어 한국불교 중흥과 미디어 불교포교의 새 역사를 써나갈 BBS불교방송의 제2의 도약을 알리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기원 및 만공회 출범 2주년 기념 행복콘서트 Jump BBS’는 라디오로 생중계됐으며, BBS TV로도 방송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