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신천지자원봉사단, 보청기 전달식
청주 신천지자원봉사단, 보청기 전달식
  • 손혜철
  • 승인 2017.12.10 11:29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신천지자원봉사단(대표 이만희) 청주지부(지부장 변재준)는 지난 9일 청력강화센터(굿모닝보청기)에서 청력이 좋지 않아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어려운 형편으로 인해 보청기를 하지 못하고 있는 관내 독거어르신을 대상으로 ‘백세만세 건강한 귀 만들기’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2017년도 보청기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1월부터 시행하여왔으며, 청력검사를 실시하여 어르신들에게 맞는 보청기를 지원하였다.

2개월 단위로 청력검사를 실시하여 중앙동 주민지원센터에서 선정한 어르신들에게 1년 동안 6명의 어르신들에게 650만원 상당 보청기를 지원하였으며, 보청기 사용설명, 볼륨조정 등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할 예정이다.

한편, 신천지자원봉사단 청주지부는 지난달 중앙동, 수동 10가구에 사랑의 연탄 2,000장 전달하였으며 반찬배달 활동과 더불어 경로당 백세만세, 찾아가는 효 나눔 공연, 찾아가는 건강닥터, 보청기 전달, 자연아 푸르자 등 여러 방법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