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원명학교(교장 노한호)는 올해 SK이노베이션(주) 대덕기술연구원 연구원들과 연계해 현장체험학습과 운동회, 학습발표회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실시하고, 사교육비 경감을 위한 지역사회 연계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대덕기술연구원 연구원 24명은 발전기금 9백만원을 기탁해 형편이 어려운 장애학생들이 평소 경험하지 못한 다양한 체험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했으며, 6회에 걸쳐 원명학교의 다양한 행사에 자원봉사했다.

체험 활동으로 지난 4월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생태체험, 6월 남이자연휴양림 숲 체험, 9월 김천 직지사 문화체험, 10월 공주백제문화유적지 역사 탐방 등을 실시했다.

또한, 지난 9월 28일부터 11월 30일까지 10주 동안 매주 목요일, 대전 지역 대학생 자원봉사단과 초등학교 1, 2학년 학생들이 일대일로 지역사회 연계 ‘아트 투게더’ 프로그램을 진행해 사교육비를 경감했다. 이를 통해 표현력이 부족한 학생들이 오감을 이용한 창작활동으로 자기 표현력을 기르고 서로를 자연스럽게 이해하는 시간을 보냈다.

한편, 대전원명학교는 다양한 체험학습 및 예술 활동 등을 통해 학부모의 보육부담을 덜어주어 사교육비를 경감했으며, 오는 11월 30일(목)에는 꿈과 희망을 노래하는 오색오감학습발표회를 통해 숨겨져 있던 끼를 마음껏 펼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