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공업고등학교(교장 구연욱)는 지난 11월 17일(금), 대전광역시청에서 실시한 지방공무원(9급) 임용시험에서 대전공고 3학년 박현정, 이상민(일반토목 분야), 정성민(건축 분야)학생이 최종합격했다고 밝혔다.

3명의 학생들은 지난 9월 23일(토)의 필기시험, 11월 3일(금)의 면접시험까지 우수한 성적으로 통과해 최종 합격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으며, 합격 비결을 체계적인 공무원반 운영과 선생님들의 헌신으로 공을 돌렸다.

대전공업고는 체계적인 공무원반을 운영하면서 학생들이 공공기관 채용 준비에 만반을 기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고, 공무원 시험 대비 특강 및 방과후 수업, 공무원반 담당 교사의 개별 지도까지 학생들의 능력 신장을 위한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또한, 2014년부터 매년 2명 이상의 합격자를 배출하면서(2017년까지 14명 합격)축적된 노하우로 만들어진 대전공고만의 로드맵으로 학생 선발에서 합격까지 체계적인 운영이 이뤄지고 있다.

대전공업고 정성민 학생은 “1학년 때 진로에 대한 고민이 많았는데 공무원반에서 선생님께서 중심을 잡아주셔서 큰 방황 없이 공부를 할 수 있었다”며 “대전공고라는 이름에 자부심을 가질 수 있게 도와주신 모든 분들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상민 학생은 “대전공고의 공무원반에 대해 익히 들어서 특성화고를 입학하면서 망설임이 없었다. 대공인으로서 부끄럽지 않게 공무원 생활을 하고 싶다”는 포부를 말했으며, 박현정 학생은 “모든 선생님들이 감사하지만 특히 한상목 선생님이 많은 도움을 주시고 지지해주셔서 이 자리를 빌어 꼭 감사의 인사를 표하고 싶다”고 소감을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