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농업기술원(원장 차선세)은 수박연구소(소장 김익제)와 충북생명산업고(교장 박선수)가 과학인력 양성을 위한 상호교류와 정보교환 등 미래 농업․농촌의 발전을 이끌어갈 정예농업후계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23일 오전 10시 충북생명산업고 창조혁신관에서 가진 교류협약 체결식에는 김익제 수박연구소장을 비롯한 박선수 교장, 산학관 관계자 등 15명이 참석했다.

양기관은 이번 상호 업무협력 체결을 통해 과학기술 공유, 인재양성 등 적극지원 및 유기적 협조체계를 구축함으로서 미래 과학인재 육성을 위한 공동 노력에 적극 동참하게 된다. 또한 창조적이고 실용적인 농업 전문가 육성을 위한 농업현장의 지식과 기술을 습득․활용할 수 있는 현장 체험교육을 실현하기 위한 것이다.

주요 협약 내용은 ▲농업교육에 관련된 학술, 기술정보의 상호이용 및 교환 ▲농업 교육기법 개발, 농업기술 등 상호 관심사항에 대한 공동연구수행 ▲교육현장 및 시설 등 상호이용 협조 ▲우수강사, 농업인턴쉽 추천 등 후계농업인력 육성에 대한 상호 협조 ▲ 상호간의 지속적인 멘토링 교육활성화 확립 등이다.

김익제 도농업기술원 수박연구소장은“이번 업무협약으로 농산물 생산부터 가공, 체험․관광 등 농업의 6차산업을 이끌 수 있는 미래 정예농업후계인력을 육성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