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과학연구원(원장 윤국진)은 오는 11월 17일(금) 18:30, 합동강의실 및 소강당에서 국가연구개발사업의 우수한 성과를 국민들과 공유하고 유용한 과학지식의 전파를 위한 ‘금요일에 과학터치’ 강연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본강연은 ‘연료전지 자동차의 핵심 ‘연료전지’란?’ 주제로 경남과학기술대학교 박치훈 교수가 진행하며, 수소와 산소를 연료로 사용하여 전기에너지를 발생시키는 연료전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이다.

특히, 자동차의 내연기관을 대체할 수 있는 가장 유력한 후보인 연료전지의 원리 및 연료전지 자동차의 장단점을 분석해 보면서 이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 볼 예정이다.

한편, 본강연에 앞서 시작하는 도입강연은 ‘빛과 열을 받으면 색깔이 변하는 신기한 요술 화분’ 이라는 주제로 대전동문초등학교 박상희 교사가 진행하며, 온도와 빛에 따라 분자의 구조가 달라지는 시온잉크를 이용하여 간단한 악세사리를 만들고, 일상생활 속에서 활용하는 방법을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금요일에 과학터치’는 본강연은 소강당(2층), 도입강연은 합동강의실(5층)에서 진행하며, 기타 자세한 강연 내용 및 일정은 담당자(042-865-6396)에게 문의하거나 대전교육과학연구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