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농업인단체협의회(회장 정해영)는 11일 농업인의 날을 맞아 옥천체육센터에서 농업인 및 관계자 2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7회 옥천군농업인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한 해 동안 우수한 영농기술과 모범적 영농활동을 펼친 우수농업인 시상에 이어 오후에는 화합경기와 읍면별 장기자랑이 펼쳐졌다. 또 경품추첨으로 농업인들에게 행복한 웃음을 선사했다.

이날 지역농업의 발전에 기여한 유공농업인에 대한 수상으로 농업인대상에 민경권(62세, 군북면)씨, 복숭아왕 김광호(64세, 이원면)씨, 축산왕 임형섭(47세, 동이면)씨 등 총 21점에 대해 군수, 의장, 도지사, 농업관련기관단체장 시상이 이루어졌다.

오후에는 읍면별 참여자의 협심을 요하는 화합 행사로 ‘신발던져 양동이로 받기’, ‘럭비공차고 돌아오기’등에 이어 읍면별 노래자랑이 진행돼 흥겨운 노래잔치와 함께 즐거움이 더해졌다.

정해영 농단협회장은 “농업인대회는 농업인의 화합과 전진을 다짐하는 농업인 모두의 축제다”라며 “요즘처럼 모두가 힘든 시기에 농업인 서로 힘을 모아 새로운 도약을 위해 함께 어우러지는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한편 부대행사로 국화 80여점과 신기종 농업기계 20여점이 전시되어 더욱 볼거리가 있는 풍성한 행사가 됐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