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는 8일 도청 별관 회의실에서 “ 강원도 관광지 무선인터넷 (Wi-Fi)구축 사업에 대한 완료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보고회는 양민석 강원도 경제진흥국장을 비롯해 한국관광공사 및 시군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평창동계올림픽 성공개최 지원과 강원관광 활성화를 위한 발전 방향에 대한 논의와 사업 추진 사항에 대한 완료보고가 있었다.

강원도 관광지 무선인터넷(Wi-Fi)구축 사업은 기간통신사업자인 ㈜ KT 와 ㈜LG U+ 가 수행하였다,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예산을 일부 지원받아 강원도와 한국관광공사, 통신사(KT,LGU+)간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2015년부터 3년간 총사업비 68억 6천만원을 투자하여 사업이 완료됨에 따라 강원도내 주요 관광지 458개소에 무료 기가 와이파이가 구축 완료되었다.

이로써 강원도내 주요관광지에서 누구나 쉽게 기가 와이파이를 이용 할 수 있는 환경이 구축 완료됨에 따라 올림픽 정보 외 다양한 관광 여행 정보에 쉽고 빠르게 무료로 접근할 수 있어 강원도를 찾는 국내외 많은 관광객들의 편의증진 될 것으로 기대 된다.

강원도는 앞으로 4차 산업혁명시대 IoT 등 신기술 서비스를 접목해 무료 와이파이가 우리 강원도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수 있고, 강원도민에게 이익이 되는 인프라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