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는 이달 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 엑스코에서 열리는 대구국제미래자동차엑스포 행사 중 하나로 ‘대구전기차 에코랠리’를 25일 오후 12시 30분부터 3시 30분까지 개최한다. 대구에서 처음 열리는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에게 전기차 홍보와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전기차를 운전하는 시민 누구나 참여해 전기자동차로 정해진 시간 내(150분) 지정코스를 가장 경제적으로 운전한 팀과 각 지점에 재미있는 미션을 수행하는 팀의 순위를 정하는 ‘시민 직접 참여형’ 행사로 마련된다.

에코랠리 구간은 엑스코 광장에서 출발해 두류공원과 삼성라이온즈파크를 돌아서 다시 엑스코로 돌아오는 총 36㎞(1시간 40분정도의 소요)의 거리로, 특히 각 지점(두류공원, 삼성라이온즈파크) 마다 전기차 운전자를 대상으로 한 재미있는 게임이 준비되어 있어 매우 흥미롭게 진행될 전망이다.

미션행사로는 ‘암호를 풀어라’라는 제목으로 진행되는 친환경 전기차에 대한 문제풀기와 고무신 착용 후 발로 3회 던져 점수를 합산하는 ‘고무신 컬링’이 예정돼 있다.

에코랠리 행사에 앞서 오전에는 대구시 전기차 보급 확대에 따른 전기차 이용자들의 안전운전을 위해 도로교통공단에서 전기차 안전운행 교육과 대구환경공단에서 충전기 구축현황 및 사용방법에 대해서도 교육을 진행 해 시민들에게 전기차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면서 안전사고 예방에 큰 도움을 줄 계획이다.

대구전기차 에코랠리 행사에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지역에 관계없이 참여가 가능하며, 신청 접수는 홈페이지(www.dgevrally.com)에서 선착순으로 접수받고 있다. 신청 조건은 2인 1조(주드라이버, 보조드라이버)이어야 하며, 주드라이버는 만 19세 이상으로 운전면허증을 소지해야 한다.

경기방식은 주드라이버, 보조드라이버를 1개 팀으로 하고, 동일차종 8개팀을 1개 그룹으로 해 총 7개 그룹으로 랠리를 진행하여 전체 팀 중 연비와 미션점수를 합한 점수가 가장 높은 1개 팀을 대상으로 선정하고, 각 그룹별 1, 2, 3위를 선발하게 된다.

우승상금으로 대상은 완속충전기 1대, 각 그룹별 1, 2, 3위는 순위에 상응하는 상품(상금)이 주어지고, 그 외에도 추첨을 통해 많은 참가자들이 경품을 받을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어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한편, 이번 행사는 2017 대구국제 미래자동차 엑스포와 전기자동차 시승체험 등 각종행사가 동시에 진행될 예정으로 전기차를 사용하지 않더라도 관심 있는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제공된다.

대구시 홍석준 미래산업추진본부장은 “전기자동차 보급 확대에 따른 안전문화 교육 및 에코랠리 행사에 전기자동차에 관심이 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리고 있으며, 시민과 함께하는 행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