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는 10. 19(목)~20(금) 1박2일 일정으로 속초 영랑호리조트에서 모범 예비군 20부부 40명을 초청하여「모범 예비군 부부 초청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모범 예비군 지휘관 20명의 배우자를 포함 40명을 대상으로 민ㆍ관ㆍ군 통합방위와 재해ㆍ재난 예방, 복구활동의 현장 일선에 있는 예비군 지휘관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예비군 업무 추진에 따른 애로 사항 등을 청취하여 도정시책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10. 19일(목) 첫날,「강원도 군의 우리도민운동 시책」등 도정에 대한 소개와 대화의 시간을 통하여 군ㆍ관 협력분야 추진과제 등에 대하여 진지하게 논의하는 시간을 갖고, 예비군 부부를 위한 힐링 특강(한국서비스교육원, 김춘애), 지역경제 및 전통시장 활성화 차원에서 속초 중앙시장 체험 등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실시 하였으며,

다음날, 강원도의 자랑이며 우리나라 최고의 명산인 설악산국립공원 탐방을 통하여 우리국토의 아름다움과 국토사랑의 마음을 되새기는 시간을 갖았다.

강원도 비상기획과장은 “지역 향토방위태세 확립의 중추를 담당하는 예비군지휘관들이 자긍심을 가지고 안보 지킴이로서 역할을 다해주길 바라며, 앞으로도 예비군 지휘관 위상이 강화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