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영금정 해돋이 정자 새단장 전면개방
속초시, 영금정 해돋이 정자 새단장 전면개방
  • 손혜철
  • 승인 2017.10.22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속초시가 동해안 일출명소인 영금정 해돋이 정자의 새단장을 완료하여 10월 23일(월) 준공식을 개최하고 전면개방한다.

노후로 인한 철거 후 재시공 공사를 지난 1월에 착공하여 추석 연휴기간 부터는 임시 개방하였고, 장애인용 승강기를 비롯한 주변 시설공사가 마무리됨에 따라 전면 개방하게 되었다.

영금정 해돋이 정자는 1997년 동명동개발위원회에서 주민성금으로 건립하여 2003년 속초시로 기부채납한 시설물이며, 그동안 염해에 의한 노후가 심각하여 이번 재시공을 통해 팔각정자 형태의 한식기와와 해수에 강한 해양콘크리트를 이용한 전통한식 문양구조로 재건축하게 되었다.

또한 정자를 연결하는 보도교량은 합성형 라멘교 공법과 석주 난간을 설치하여 주변 환경과의 조화와 내구성에 중점을 두고 시공하였다.

특히 승강기를 설치하여 장애인 및 노약자의 편의를 도모하였고, 진입부에 광장 조성과 조경수 식재, 영금정 유래에 대한 안내표지판을 설치하는 등 주변 환경을 개선하였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새로운 모습으로 개방되는 영금정 해돋이 정자와 보도교의 경관조명으로 옛 명성을 유지하면서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은 물론 속초를 대표하는 관광명소로써 관광벨트의 시너지 효과가 클 것으로 확신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