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연수원(원장 유명익) 꿈나래교육원은 지난 10월 17일(화)부터 10월 20일(금)까지 3박 4일간, 학생 및 교직원 50여명이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과 함께하는 라이딩&캠핑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첫째 날은 남한강 자전거 길로, 양수역을 출발해 양평군립미술관인증센터를 거쳐 양평대명리조트까지 26km를, 둘째 날은 오르막과 내리막이 이어지는 길로 이포보인증센터를 거쳐 이포보오토캠핑장까지 13km의 여정이었다.

셋째 날은 명성황후생가 관람을 통해 우리가 보존해야 할 귀중한 문화유산에 대한 시간 여행을 했으며, 자칫 가볍게 넘길 수 있는 문화재의 의미를 해설자의 도움으로 꼼꼼히 챙길 수 있었다. 이어진 에버랜드 체험활동은 즐기는 가운데 놀이기구 속 과학이야기를 함께 풀어가는 체험형 학습으로 진행해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 날,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수원 화성 관람은 세계에서 가장 과학적으로 쌓은 성곽으로 세계인이 인정한 동양성곽의 백미를 확인하는 좋은 기회였다. 또한 과학으로 만나는 세계유산을 통해 동서양 건축의 융합을 실물로 확인하며, 우리 선조의 위대함과 창의성을 다시 한 번 느끼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

대전교육연수원 유명익 원장은 “꿈나래교육원 체험 활동은 체험 이전에 프로젝트 수업을 통해 미리 배움을 익히고, 이를 확인하는 과정을 통해 삶과 연관된 수업으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