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 청산초등학교(교장 최정랑) 전교생은 지난 18일 ‘덕의봉 숲 이야기’라는 주제로 에듀 숲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이날 에듀 숲 체험학습은 옥천 청산면 덕의봉(543m)에서 저학년은 산 중턱까지, 고학년 학생들은 정상 부근 약수터까지 코스를 나누어 각 학년 수준에 적합한 등산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1~4학년의 덕의봉 등산을 시작으로 5~6학년이 이어서 등산하는 릴레이 형식으로 이루어 졌다. 

이번 체험학습은 학생들이 답답한 교실에서 벗어나 맑은 공기를 마시며 자연을 온 몸으로 느끼고 가을 숲을 만끽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으며 지난 봄에 실시한 덕의봉 등산 체험 때 봄의 숲 속 모습과 어떤 점이 달라졌는지를 찾아보며 가을을 느낄 수 있는 자연물(낙엽, 솔방울 등)을 줍거나 가을 풍경 속에서 서로의 사진을 찍는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좀 더 숲에 가까워질 수 있도록 하였다.

등산 체험학습 이후에는 등산하면서 주은 자연물(낙엽, 솔방울 등)을 재료로 하여 미술 활동을 실시하였으며 이후 숲 속에서 찍은 사진들을 한 군데 모아 숲 사진 전시회를 열 계획이다.

이규형(청산초 5학년) 학생은 ‘교실에서 수업하는 것보다 교실 밖으로 나와서 친구들과 함께 산에 오르는 것이 훨씬 재미있다’면서 힘들었지만 정상 부근까지 오른 점이 가장 뿌듯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