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는 작가의 산책길 전시프로그램으로 ‘남제주군에서 서귀포시까지’라는 주제로 서귀포 옛 사진 전을 개최한다.

서귀포시 주민협의회(회장 설완수) 주관으로 개최되는 이번 사진전은 옛 남제주군이나 서귀포시에서 발간한 책자나 자료집에 쓰인 사진 중 서귀포시가 보관하던 사진들로 서귀포의 옛 풍경, 일상사, 도시개발, 시대정신 4개 섹션으로 구성되어 있다.

서귀포를 대표하는 풍광인 성산일출봉, 산방산과 대평포구 등의 옛 모습을 볼 수 있고 주민 씨름대회, 아동 신체검사의 날, 요리 경진 대회 등 주민들의 일상사와 위미, 하례, 예래 지역의 수도 개통을 축하하는 통수식, 가파도, 마라도 전기 점화식의 풍경도 볼 수 있다. 또한 반공 포스터나 군 시설 등 1970년대의 모습과 서귀포시 승격 등 서귀포 곳곳의 옛 모습을 볼 수 있다.

10월 20일부터 29일까지는 구)서귀포관광극장에서 전시를 하며 이후 11월 1일부터 11월 11일까지는 서귀포시청 별관 2층 전시실에서, 11월 12일 이후에는 서귀포 이중섭 거리 야외 전시장에서 상설 전시된다.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시 문화예술과 또는 서귀포 지역주민협의회로 문의하면 된다.

·서귀포시문화예술과(760-2494),서귀포지역주민협의회(732-1963)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