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계룡軍문화축제2017, 지상군페스티벌 팡파르~
[영상] 계룡軍문화축제2017, 지상군페스티벌 팡파르~
  • 이한배
  • 승인 2017.10.08 0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놀랍軍! 즐겁軍! 자랑스럽軍!

 

계룡시(시장 최홍묵)가 추석연휴 막바지인 10월7일, 전야제 행사를 시작으로 12일까지 5일간 개최하는 ‘계룡軍문화축제’와 ‘지상군페스티벌’의 성공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계룡軍문화축제’는 계룡시 금암동을 비롯해 엄사 네거리와 계룡대 비상활주로 일원에서 총 8개 분야 37종의 프로그램을 국민들에게 화려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계룡軍문화축제’와 ‘지상군페스티벌’은 軍만이 갖고 있는 특색 있고 멋과 매력이 넘치는 과거와 현재, 미래의 모습 등 軍병영생활과 훈련을 방문객들이 체험토록 하여 軍을 이해하고 아낌없이 성원을 보내도록 하는 차별화된 대국민 안보체험형 축제이다.

축제 전날인 7일, 금암동 특설무대에서 펼쳐지는 전야제는 ‘2017 계룡軍문화축제’와 ‘2020계룡세계軍문화EXPO’의 성공적 개최를 기원하는 ‘라이팅 계룡’의 화려한 조명 속에 아이돌가수, 윤도현 밴드, 신현희와 김루트, 홍진영 등 트로트 가수 등이 전야제 무대를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2020EXPO’를 앞둔 軍문화축제는「놀랍軍! 즐겁軍! 자랑스럽軍!」의주제와「Enjoy in Gyeryong! 계룡에서 즐기자」이라는 슬로건 아래 새롭고 참신한 軍문화 콘텐츠 발굴과 적용, 프로그램 보완 및 확대운영 등 행사 운영의 성공적 노하우를 축적한다는 방침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軍문화 정체성 강화를 위해 ▲육․해․공군, 미8군의 군악 마칭과 의장대 시범 ▲시가지전투 퍼포먼스(리인엑트) ▲제2회 계룡 밀리터리 댄싱 전국 경연대회 ▲밀리터리 패션쇼 등의 軍관련 프로그램을 비중 있게 편성했다.

또 ▲진짜사나이 놀이터 ▲조선시대 무예급제 체험 ▲아빠와 함께하는 1박 2일 병영체험 ▲에어 소프트건 사격체험 ▲한·중 친선경기인 전국 드론대회 ▲외줄타기, 세줄타기, 막타워, 경사판 오르기 등 체험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지역의 역사·문화 프로그램으로는 ▲태조이성계신도행차시민퍼레이드 ▲창작 무용극 ‘계룡이 나르샤’ 공연 ▲퓨전 창작극 ‘왕대리 락’ ▲계룡산 안보등반을 추진한다.

또 시민화합 및 장병, 군인가족을 위한 ▲국군방송 위문열차 공연 ▲국군장병 위문편지 쓰기 ▲엄사 프린지 페스티벌 ▲시민단체 예술 공연 ‘판’ ▲거리예술 공연 ‘즐겁 軍’ 등의 프로그램도 알차게 준비한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하는 ‘계룡軍문화축제’는 지난 2월 대한민국 축제콘텐츠 大賞과 4월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大賞을 수상하는 등 대한민국 대표 軍문화축제의 자리매김을 확고히 했다.

한편 15회째를 맞는 지상군페스티벌도 10월 8일부터 12일까지 계룡대 비상활주로에서 개최되며 전시·공연·시범·체험·경연대회 등 5개 분야 44개 종목으로 다채롭게 진행된다.

세계 최대 규모의 軍문화축제로 자리잡은 육군의 ‘지상군페스티벌’은 ‘든든한 육군 국민과 함께하는 흐뭇한 축제’로 기획되어 관람객들이 직접 눈으로 보고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주요 프로그램은 한·미 연합기동시범을 비롯해 블랙이글 에어쇼, ROKAnival 퍼레이드, 29초 영화제와 EDM공연, 펫쇼/군견 시범, 프린지 공연과 합동콘서트 등 멋지고 흥미로운 콘텐츠를 준비한다.

행사장을 방문하면 헬기·전차·장갑차 등 육군에서 운용하는 최신예 전투 장비를 직접 타보며 기념사진 촬영도 할 수 있다.

특히, 지상군페스티벌은 2015년에 ‘축제의 오스카상‘으로 불리는 피너클 어워드 코리아(PINNACLE AWARD KOREA) 3개 부문에서 수상 하는 등 명품축제로 자리 잡았다.

최홍묵 시장은 “2020계룡세계軍문화EXPO를 앞두고 사전행사 성격으로 추진하는 계룡군문화축제는 매년 일본, 중국 등 해외 관광객과 전국 각지에서 1백만 명 이상 관람객들이 찾아오는 만큼 안전한 행사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