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관장 이준호)은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어르신들을 모시고 지난 25일 문화활동으로 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에 참가하였다.

이번 문화활동은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예매권을 지원받아 평소 일자리 활동 외 다양한 활동을 하지 못하는 어르신들을 위해 공공기관클린, 나눔봉사단, 할매손길, 보육시설도우미 등 8개의 사업단에 참여하고 있는 150여 명의 어르신들을 위해 준비하였다.

이날 참석한 어르신들은 제천에서 맛볼 수 있는 약채락 비빔밥을 점심으로 먹고 각종 전시회, 국제학술행사, 한방의료, 체험행사 등 다양한 활동을 직접 느끼고 경험하며 흥겨운 시간을 가졌다.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송○○씨는 “좋은 날씨에 다같이 밥도 먹고 좋은 구경도 했어요.”라고 즐거운 소감을 전하였다.

이번 문화활동을 통해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참여자에게 일자리에 대한 참여의지를 높이고 피로해진 심신을 회복하며 어르신들 간의 소통의 장을 마련하여 앞으로 더 힘차게 노인일자리에 참여하고 행복한 노후를 만들어가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한편 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에서는 2004년도부터 노인일자리사업을 14년째 수행하고 있으며 노인의 생애경험 및 지식을 활용할 수 있는 활동을 개발하고 환경을 조성하여 지역사회 안에서 건강하고 생산적인 노인 사회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