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관장 이준호)에서는 다가오는 한가위를 맞이하여 26일 복지관      광장에서 노인과 장애인 등을 위한 2017년 풍요롭고 풍성한 ‘명절 정 나누기’를 실시하     였다.

이 날 복지관 광장에서 진행된 행사에서는 예쁜 송편 빚기 대회와 문화공연으로 구성되     어 직접 송편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져 이용자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     고 난타, 남도민요, 경기민요, 산조무용 등의 문화 공연을 제공하여 다양한 볼거리를 마     련하여 관람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였다.

뿐 만 아니라 복지관에 직접 나와 함께 어울리기 어렵고 독거생활과 상대적 소외감을 겪     는 노인과 장애인을 위해 26일 오후부터 27일까지 이틀 간, 재가노인과 재가장애인 100     가정을 방문하여 송편과 지역사회 내 6곳의 업체(관성지업사, DC백화점, 보건약국, 보물     창고, ㈜옥천농업진흥, 옥천수예점)로부터 후원을 받은 사과, 배 등의 물품과 지역사회의     정을 담아 전달하였다.

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에서는 지역사회 내 가정에서만 머무르며 도움이 필요한 노인과     장애인들에게 외식지원, 목욕지원 등을 제공하여 안정된 일상생활을 유지시키고 의료 서     비스 연계, 상담사업을 통해 정상화 증진에 힘쓰고 있다. 노인 및 장애인 재가복지사업     관련 문의사항은 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 노인복지센터 및 지역복지팀(대표번호 043-7     33-250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