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내 청소년들이 자원봉사활동의 기본기를 튼튼하게 하기 위한 ‘2017 충청남도 청소년 봉사활동 소양교육 대상자를 찾습니다!

道 청소년진흥원은 충청남도내 청소년들에게 봉사활동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봉사학습의 과정에서 기본소양을 갖춘 청소년자원봉사자를 육성하기 위해 소양교육을 실시합니다. 봉사활동 소양교육은 만9세∼24세의 청소년들로 초등·중․고등·대학교 청소년 소그룹(10명 이상), 일반 동아리, 자원봉사 동아리 대상으로 진행되며 자원봉사의 개념, 특성, 단계, 의의, 사례 등 글로벌 리더가 갖춰야할 기본 소양인 자원봉사에 대해 교육을 진행합니다.

참가 방법은 본원을 통해 유선 또는 이메일 접수를 통해 신청 할 수 있습니다.. 1인 신청은 불가 하며 일반․자원봉사 동아리 또는 청소년 소그룹(10명 이상)이 모여 신청 할 수 있으며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http://www.youth.go.kr/) 자원봉사 Dovol 코너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본원이 진행하는 봉사활동 소양교육을 이수한 청소년은 봉사시간 1시간이 인정이 가능하다. 모집에 대한 세부사항은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 홈페이지 (www.cnyouth.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의 : (재)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 청소년활동진흥센터 박준호 041)562-9003

   공식 페이스북 : cnyouth08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