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 조직위원회는 엑스포 개막을 3일 남겨두고 지역 언론관계자를 초청하여 미리 만나는 ‘프레스 데이’를 개최하였다.

이날 충북도와 제천시 언론 관계자 30명이 참여한 속에 운영본부 내 브리핑 룸에서 정사환 사무총장의 인사말에 이어 엑스포 홍보영상물을 상영하고 조직위에서 준비한 프레스킷을 제공받았으며 주관 대행사로부터 엑스포에 대한 프로그램을 자세하게 소개 받았다.

이 자리에서 언론관계자들은 작년 박람회 규모와 비교하여 해외기업 유치 현황에 대해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 등 엑스포의 준비사항을 꼼꼼히 살펴보며 엑스포 성공개최를 위한 막바지 홍보에 뜻을 함께했다.

조직위와 대행사 직원들과 함께 엑스포 추진상황을 설명 받은 후 주제·특별전시장 및 기반시설, 조경시설에 대한 조성현황 등에 대한 안내를 받았으며 또한 전시관 내·외부를 둘러보며 그간의 전시상황을 알기 쉽게 음치헌 조직위 시설부장으로부터 전해 들었다.

조직위 관계자는 “이번 ‘프레스 데이’를 통한 행사장 현장 투어에서 2010년 열렸던 전시 위주의 엑스포에서 지역의 한방바이오·천연물산업에 기반한 B2B(기업간 거래)를 강화한 점을 부각시켰으며 최고의 약재시장인 제천의 역사적 정통성을 알리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2017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는 충북 제천시 한방엑스포공원 일원에서 ‘한방의 재창조 - 한방 바이오산업으로 진화하다’라는 주제로 오는 9. 22일부터 10. 10일까지 19일간 개최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