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오송도서관이 ‘두근 두근, 인문학을 듣다!’라는 주제로 10월 14일(토) 오후 2시 ‘2017년 청주오송도서관 인문학 페스티벌’을 흥덕도서관 강당에서 개막한다.

이날 개막행사 1부에서는 CJB청주방송 안정은 아나운서 진행으로 인문학 페스티벌 개막선언과 독서문화 진흥 유공자에 대한 표창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 박미경 소프라노와 강진모 테너의 ‘시월의 어느 멋진 날’ 등 축하 공연이 펼쳐진다.

2부에서는 방송인 ‘조윤범의 파워클래식 & 콰르텟엑스’의 현악사중주단 공연과 품격 있는 클래식 강연으로 인문학을 듣는 시민들의 눈과 귀를 풍요롭게 할 예정이다.

이날 공연을 맡은 조윤범 바이올리니스트는 현재 MBC라디오 <노홍철의 굿모닝 FM>클래식코너를 진행하며, 저서로는 <조윤범의 파워클래식1,2>, <나는 왜 감동하는가> 등이 있다.

이날 개막행사에 앞서 낮 12시부터 흥덕도서관 일대에서 부대행사로 가족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책나눔 꿈나눔! 도서교환전’, 친친뮤직밴드와 함께하는 버스킹공연, 어린이를 위한 ‘사이언스 매직 SHOW’ 야외공연이 펼쳐지며, 권역별도서관 홍보부스에서 다양한 체험활동을 무료로 경험할 수 있다.

이번 인문학 페스티벌 개막행사 이외에도 10월 14일(토)부터 21일(토)까지 오송, 서원, 흥덕, 강내, 신율봉도서관에서 다채로운 인문학강연 및 공연을 만나볼 수 있다.

청주오송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인문학페스티벌 행사는 청주시에서 처음으로 진행하는 인문학 축제로, 시민들의 문화수준 향상에 따른 문화적 갈증해소와 시민들의 인문학적 공감 및 소통을 통해 청주시가 인문학 브랜드로 성장하는 발판을 마련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